황금가면

내 마음속의 그리운 산하나 – 덕유산 향적봉을 오르다

- 덕유산 향적봉 -

덕유산 향적봉(1,614m)에 올랐다. 무주리조트 관광 곤돌라를 타고서..., 설천봉(1,485m)에서 향적봉까지 600m는 덕유산을 오르는 가장 짧은 구간이다. 그래도 오랜만의 산행이라 거친 숨을 내뱉었었다.

- 곤돌라 탑승 -
- 설천봉에서 내려다 본 심곡리 -

덕유산 철쭉꽃이 남아 있을까요!,”

있다 없다, 있다 없다?”

“..., ..., ”

와 봐라~ 꽃이다. ~ ”

심천이 해맑게 웃으면서 폴짝폴짝 뛰었다. 올해는 유달리 일찍 온 봄 탓으로, 비슬산 참꽃이 동해를 입기도 했다. 덕유산 철쭉도 냉해를 입었을 거로 생각했는데, 녹음 우거진 사이사이로 연분홍빛 화사한 얼굴을 내밀었다.

- 향적봉 가는 길목/심천 -

애초에는 경주 문무대왕면의 추령고개에서 함월산 기림사로 내려가는 왕의 길을 걷고자 했는데. 경주국립공원 관리사무소에서 지난해 태풍에 훼손된 나들잇길 정비로, 10월까지 출입을 금지해 덕유산으로 변경했다.

- 왕의 길 이정표/인터넷 캡처 -

덕유산 가는 길목의 거창 창포원을 들렀다. 곤돌라 첫 운행 시간 10시를 감안, 국가 정원 승격을 꿈꾸는 창포원을 둘러보고 가기로 했다. 황강 하천의 수변 경관과 어울리는 424.164 제곱미타의 생태 정원은 100만 본의 창포가 5월을 마무리하고 있었다.

- 창포원 -
- 창포원/심천 -

향적봉은 아침 일찍 올라와서 그런지 생각보다 붐비지를 않았다. 석가 탄신일 연휴 기간엔 예상외로 많은 비가 내린 뒤라서 인지 날씨가 청명했다. 연둣빛 녹음 숲 나무 데크 길도 산뜻했다. 향적봉 대피소 야와 테이블에서 샌드위치로 중식 후, 중봉(1,593.6m) 쪽으로 얼마 걷다가 설천봉 휴게소로 되돌아왔다. 오후 135분이었다. 카페에서 얼음을 듬뿍 채운 커피 한 잔을 마셨다.

- 대피소에서 바라본 향적봉 -
- 구상나무 /멀리 덕유능선 --
-; 중봉(제이덕유산)을 오른 산 꾼 -

삼봉산(1,255m)자락 신풍령(빼재)을 넘어 고제면으로 내려섰다. 무척 오래전 산을 쫓아다닐 무렵 봉계리를 들머리로 해서 금봉암과 삼봉산 정상을 올랐다가, 소사 마을로 내려선 기억이 희미하다. 농산리(손항마을거창 저수지(고제지) 정자에서  설 / 추석 명절 때의 놀이를 했다.

" 앗~ 쌌어요!"

- 거창 저수지 -

옛날 말에 친구 따라 강남 간다고 했듯이, 친구와 입소문을 타고 있는 창포원의 아름다운 꽃들을 둘러 봄도 좋았으며, 오랜만에 겨울 산 향적봉을 철쭉꽃 활짝 핀 계절의 여왕 오월에 오를 수 있어서 참 행복했다.

2023년 5월, 우리지역의 팔공산이 도립공원으로 지정된  43년 만에,  23번째 국립공원으로 승격됨을 자축한다.

- 철쭉꽃 핀 덕우산 -
- 2023. 5월,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축하 현수막/범물공원-

<여정 메모>

- 언제 : 2023.05.31.() 06:00~19:00

어디 : 거창 창포원, 무주 덕유산 향적봉

누구 : 심천 외 2(그림 그리는 친구)